코알못의 스케치 플러그인 개발 도전기 (2) - 만들기 [칼럼]
이 글은 코알못의 스케치 플러그인 개발 도전기 (1) - 시작하기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스케치(Sketch) 플러그인을 개발하기 위해 플러그인의 구조와 플러그인 개발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알아봤습니다.
이제 만들어보겠습니다.
스케치는 MacOS용 애플리케이션이며 플러그인도 MacOS에서만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글도 MacOS를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이 글은 스케치 플러그인 개발 방법을 설명하는 글이 아니라 말그대로 ‘개발 도전기 입니다. 코딩을 모르는 사람도 간단한 스케치 플러그인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을 전달하기 위한 것입니다.코알못의 스케치 플러그인 개발 도전기 (1) - 시작하기를 먼저 읽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뭘 만들지?
개발 과정이 순탄하지 않겠지만, 가장 먼저 뭘 만들지 정해야 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내가 불편했던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적어도 나한테는 필요한 것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순탄하지 않은 개발 과정에서 동기부여가 될 뿐만 아니라 스스로가 사용자로서 기능에 대한 정확한 피드백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더욱 많은 사람에게 필요한 게 무엇인지 생각해보면 좋겠지만, 이건 어디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