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비영리 임팩트 #2 [뉴스] 작성자 : 유랑 큐레이터 작성일 : 2023.08.06 ◼ 게임 자체가 사회적임팩트 창출(게임과 다양성) - 1. 게임과 장애 - 1-1.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 영국의 개발사인 닌자 시어리에서 2017년에 출시한 게임으로 북유럽 신화를 배경인 게임이다. 이 게임의 특징은 정신질환, 특히 조현병을 다루고 있다는 점이다. 조현병을 가진 1인칭의 주인공 시점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조현병 환자가 겪는 다양한 환각과 환청, 망상을 게임의 기믹(기믹 뜻)으로 활용했다. 게임사에서도 실제 조현병 환자의 증언과 전문 교수의 조언을 받아, 조현병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을 정도로 실감나게 만들었다. 그러면서 2017년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