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영화·아이돌...VR 콘텐츠가 비슷비슷한 이유 [카테고리 설정이 아직되어 있지 않습니다.] 통신 3사가 실감미디어(VR, AR) 콘텐츠 확보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 발표되는 콘텐츠를 살펴보면 게임, 아이돌, 스포츠, 교육 등으로 비슷비슷하다. 아직은 실감미디어 산업이 초기 단계인 탓이다. 그러나 본격적인 산업화가 이루뤄지고 점차 시장이 커지기 시작하면 각 사 특유의 컨텐츠들도 모습을 드러낼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임·영화·공연·아이돌...비슷한 실감미디어 콘텐츠통신 3사는 모두 게임 콘텐츠 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 KT는 스포츠, 슈팅, 공포, 리듬액션 등 VR게임 15편을 제공하고 있다. KT는 매주 2~3개의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