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앤 VR월드 2016, 삶의 모든 부분에 VR이 녹아들 것 [start-up] 최근 VR 산업은 시들했던 IT업계의 중요한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 등 많은 정부기관이 VR 산업의 육성정책을 내놓고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웨어러블 앤 VR월드’ 2016 컨퍼런스가 6월 9일 나인트리컨벤션에서 개최됐다. IT조선의 창간 기념으로 준비된 이번 컨퍼런스는 ‘현실로 다가온 VR’을 주제로 전 세계의 VR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한국과 중국, 유럽 등 다양한 국가의 협력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오전 세션은 미국과 중국, 유럽 등 다양한 국가에서 VR 환경을 이끄는 연사들의 이야기로 채워졌다. 오태훈 리로드스튜디오 대표는 ‘전세계 VR의 현재와 미래’를, 토니 치아 니비루 부사장은 ‘성공적인 중국 VR 시장 진출전략’을 설명했다. 이어, 제시 왕 3글래시스 CEO는 ‘중국과 한국 VR 산업 성공전략’을, 조지 스캇 크라이텍 비즈니스 총괄 디렉터는 ‘유럽의 VR현황과 협력 가능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오태훈 대표는 VR 산업이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VR 산업을 발전시키는 요소로 ‘Imaginative(상상)’, ‘Interactive(상호)’, ‘Immersive(몰입)’ 등이 중요하다 설명하며,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