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예산 147억.. 한눈에 보는 ‘2020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start-up]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설명회가 17일 열렸다.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한콘진 각 부문 담당자는 사업 설명 이후 200여 명 시청자와 실시간 질의응답을 이어나갔다. 댓글에 질문을 남기면 한콘진 담당자가 답을 주는 방식이다.
올해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 게임 시장 활성화와 글로벌 진출 게임콘텐츠 육성을 목적으로 ▲기능성 ▲차세대 ▲첨단융복합 ▲실감형 총 4개 부문 147억 원 규모 25개 과제로 마련됐다. 각 사회적 기여, 해외 시장 진출, 가상현실 게임 시장 확대를 키워드로 지원사업이 구성됐다.
지난해 대비 달라진 변화는 크게 네 가지다. 먼저 올해 실감형 부분이 신설됐다. 첨단 융복합 및 실감형 부문간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기능성 부문은 지정 분야 주제가 변경됐다. 10월 중 사업이 완료되면 11월 중 과제 발표회가 열릴 예정이다.
◇기능성 부문..사회에 기여하는 게임 지원=기능성 부문은 총 20억 원 규모로 과제당 최대 2억 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참여 대상은 게임 재미요소와 사회적 기여가 결합된 기능성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사업은 지...